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목차

       

      겨울왕국 줄거리

      " 겨울왕국"은 가상의 아렌델 지역을 배경으로 한 두 자매,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그녀가 마법의 얼음 힘을 가진 엘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어린 시절, 엘사는 실수로 안나에게 그녀의 힘을 다치게 하고, 그래서 그들의 부모인 아렌델의 왕과 여왕은 그녀와 다른 사람들을 덮기 위해 엘사를 세상으로부터 절연시킵니다. 여전히, 이 절연은 자매 사이에 불화를 일으킵니다. 부모님이 난파선에서 사망했을 때, 엘사는 왕좌를 물려받을 예정이지만, 엘사의 대관식 동안, 그녀의 힘은 대중에게 공개되어 그녀는 두려움에 휩싸여 그 지역을 탈출하게 됩니다. 그녀가 모르는 사이, 그녀의 힘은 무심코 아렌델을 추운 겨울에 빠지게 됩니다. 아렌델에게 여름을 되찾기로 결심한 안나는 엘사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그 과정에서, 그녀는 험준한 얼음 수확기 크리스토프, 그의 경건한 순록 스벤, 그리고 엘사의 마법에 의해 살아난 올라프라는 코믹한 눈사람을 만납니다. 안나와 그들은 늑대와의 난투극과 불성실한 강우를 포함한 다채로운 도전에 직면합니다.  엘사는 다른 사람들을 다치게 할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얼음 궁전을 건설합니다. 결국, 안나는 엘사의 궁전에 도착하지만, 그녀의 재회는 그녀 자신의 힘에 대한 엘사의 두려움으로 긴장됩니다. 좌절의 순간, 엘사는 얼음 마법으로 우연히 안나의 심장을 강타합니다. 그녀의 실수를 깨달은 엘사는 절망하고, 오직 진정한 사랑의 행위만이 얼어붙은 마음을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녀의 약혼자인 한스 왕자의 키스가 그녀를 구할 것이라고 믿으면서, 안나는 서둘러 아렌델로 돌아옵니다. 한스는 그저 안 나와 결혼해 아렌델을 가지기 위함이었을 뿐 그의 진짜 본성을 드러내고, 그녀를 죽게 내버려 둡니다. 한편, 올라프는 크리스토프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안나에게 알립니다. 하지만 안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건 언니 엘사였고 엘사의 사랑 가득한 눈물이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서 그녀를 구합니다.  그녀는 사랑이 엘사의 힘을 통제하는 열쇠라는 것을 깨닫고 엘사를 포용함으로써 아렌델을 구합니다. 엘사는 그녀의 힘을 영원히 이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여름이 회복되고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유대감을 가진 엘사는 아렌델의 소중한 여왕이 된다

       

       

      겨울왕국 비하인드

       

      1.국내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초로 10000만 명 관객을 돌파한 기록적인 영화이다. 가장흥행한 애니메이션 중 하나이며 이후 후인 [겨울왕국 2]에 기록을 내주었다

      2. 티저가 표절논란이 있었는데 단편 애니메이션인 눈사람을 표절한 것이라 한다. 눈사람 감독인 켈리윌슨이 소송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되었다. 디즈니는 배째식으로 나왔으나 미국 법원으로 소송기각을 받아들이지 않아 재판에 들어가 결국 디즈니에서 합의금을 내주며 윌슨이 소송을 취하하면서 서로 합의했다고 한다.

      3. [겨울왕국]이 시작하기 전에 단편으로 [말을 잡아라]가 상영되었다.

      4. 등장인물들의 표정과 행동묘사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예컨대 엘사와 안나에게 독특한 습관이 있는데 안나의 사랑하는 사람과 말을 할 때 손을 비비는 습관과 엘사의 팔꿈치를 감싸는 습관 등이 대표적 예시이다. 이외에도 입술을 깨무는 습관등 작은 행동에서 주인공들의 심리를 느낄 수 있다. 

       

      겨울왕국 흥행요소

      1.매혹적인 캐릭터와 빚 나는 음악

      겨울왕국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매혹적인 캐릭터와 빛나는 음악입니다. '렛잇고'와 '생각대로 되게 해' 같은 명곡들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들 캐릭터와 음악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정과 기억을 남기며 , 영화의 흥행을 높이는데 일조했습니다

      2. 감동적인 스토리와 메시지

      자매 간의 사랑과 용서, 자기 수용을 다른 감동적인 스토리를 펼칩니다. 엘사와 안나의 관계는 서로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며, 결국 자신의 힘과  책임을 받아들이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런 감동적인 스토리는 관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공감을 일으키며, 영화를 흥행으로 이끌어갑니다,

      3. 화려한 시각 효과와 액션

      겨울왕국은 화려한 시각 효과와 감각적인 액션 장면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특히 엘사의 얼음 마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얼음 성과 눈사람 울라프의 유쾌한 모험은 곽객들로 하여금 마법 같은 세계에 빠져들게 합니다, 또한 겨울 풍경과 눈의 아름다움은 곽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흥행요소가 된다

       

       

      반응형